• 로그인
  • 오시는길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공지사항

꿈나무교육사업단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DGB대구은행,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우수기관상 수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꿈나무 2020-03-09 11:36 0건 1,469회

본문



49fb31adbac3209b96f4b27cce3aa5b4_1583721247_51.jpg

DGB금융경제교육 모습 


 [2020-02-27 뉴시스]나호용 기자 = DGB대구은행은 금융감독원 주최로 진행된 2019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2015년부터 매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를 발굴해 학교·금융기관·동아리 등 단체 부문과 교사·금융회사 직원 등 개인부문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우수 금융회사상 외에도 DGB대구은행 마케팅추진부 성석민 대리가 우수 금융교육 강사에게 수여하는 금융감독원장장 상을 함께 받았다.

DGB대구은행은 수요자 맞춤형 금융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퇴직직원 활용 전문강사 양성, 직원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금융교육봉사단 운영 등 지역 내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한 금융 취약계층의 경제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DGB금융그룹은 금융교육을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하고, DGB금융교육센터(거점센터)-DGB 금융체험파크-DGB대구은행(해당영업점)-학교 협업으로 학교별·수준별 1사1교 맞춤형 금융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콘텐츠를 개발, 지속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금융교육 제공을 위해 교사·학생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기획된 금융 Job Go! 금융캠프(금융·진로교육 시설이 취약한 지역으로 찾아가 이동점포를 활용한 진로교육과 놀이형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파이낸토리(Finace-History, 지역의 근대역사와 금융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 등과 같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체험형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1사1교 전문강사가 교실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모델뱅크 시설을 활용해 통장개설 및 금고체험 등의 은행원 직업체험과 놀이형 금융교육을 병행하는 뱅크데이(Bank Day)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김태오 은행장은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체험교육과 즐겁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놀이형 금융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겠다”면서 “올해 상반기 중 은행을 비롯한 증권, 생명, 교통카드 등 다양한 영역의 금융을 한 곳에서 이해할 수 있는 DGB 금융체험파크를 개관하는 등 심도있는 금융 경제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