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DGB금융그룹 “지속가능 책임경영으로 사회적 책임 지켜”

입력
기사원문
홍준헌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역사회 공헌 ‘2021 ‘With-U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 추진, ESG경영 집중
청소년 멘토링, 금융활동 체험교육,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 등…다계층 도와
DGB금융그룹이 대구상공회의소 1층에 설치한 DGB금융체험파크는 학생 뿐만 아니라 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에게까지 금융환경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및 사회공헌 공간이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은 24일 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을 'With–U'로 브랜딩하고, '2021 With-U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이번 'With-U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는 고객과 소통하고 환경 변화에도 대응하고자 DGB금융그룹이 선제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이행할 방향성을 확립하는 것이 골자다.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신뢰받는 그룹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는 'DGB With-U 멘토링 사업', '금융교육 사업', '지역아동센터 사업' 등을 포함한다. 특히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 시대를 감안해 다각도로 지역민을 돕는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이미 수행했거나 실시할 계획이다.

With-U대학생봉사단은 '지역민과 소통하고 지역민에게 봉사한다'는 목표로 뭉친 100여 명의 지역 대학생 단체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1:1 학습 멘토링을 해 교육 수준을 높이고 다양한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정서도 가꾼다.

DGB금융그룹이 대구상공회의소 1층에 설치한 DGB금융체험파크는 학생 뿐만 아니라 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에게까지 금융환경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및 사회공헌 공간이다. DGB금융그룹 제공


금융분야 직무를 직간접 체험할 수 있는 DGB금융체험파크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지난해 연말 최신 멀티 콘텐츠를 두루 도입해 다양한 금융 분야 체험을 제공, 지역 대표기업의 포용적 금융을 실현하고자 개관한 공간이다. 대구 상공회의소 건물 1층에 360㎡ 규모로 마련했다.

DGB금융그룹은 주 교육 대상인 초·중·고교생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반으로 급변하는 금융 시장에 대응하기 힘든 시니어(노인), 다문화, 장애인 계층에게도 DGB금융체험파크 체험을 제공하며 지역 금융교육 거점을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코로나19가 유행한 만큼 비대면 사회공헌도 확대했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8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방역물품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들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량 증가에 따른 환경문제에 대해 사이버교육을 이수하고, 분리수거 등 생활 속 친환경 활동 내역을 인증토록 했다. 그룹이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적립해 주고 DGB 후원 코로나19 방역물품도 증정한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올해 With-U 사업은 대구경북 뿐 아니라 수도권, 글로벌로 대상지를 확대해 다양한 계층에게 DGB 기업 특성을 살린 공헌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홍준헌 기자 hjh@imaeil.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나눔의 기적, 매일신문 이웃사랑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