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공지사항

꿈나무교육사업단을 만난 아동청소년은 꿈을 가집니다.

DGB금융교육센터, 시니어 대상 경제교육 ‘9988 금융교실’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꿈나무 댓글 0건 조회 78회 작성일 19-08-20 09:44

본문

대구북구시니어클럽 어르신 700여명 2회 금융교육 진행

DGB금융그룹(139130)과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 범죄예방과 디지털금융 발전에 따른 금융소외 계층에 대한 교육 강화를 위해 지역 어르신 대상 9988 금융교실을 실시한다. (사진 = DGB금융)
DGB금융그룹(139130)과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 범죄예방과 디지털금융 발전에 따른 금융소외 계층에 대한 교육 강화를 위해 지역 어르신 대상 9988 금융교실을 실시한다. (사진 = DGB금융)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금융그룹(139130)과 대구북구시니어클럽(관장 김성문)은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 범죄예방과 디지털금융 발전에 따른 금융소외 계층에 대한 교육 강화를 위해 지역 어르신 대상 ‘9988 금융교실’ 을 실시한다. 

‘99세까지 88한’ 의미를 담은 ‘9988 금융교실’ 은 DGB금융교육센터를 통해 지난 3년에 걸쳐 준비와 시범운영을 거쳐 보다 확장 운영되며, 북구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대구북구 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 70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급속하게 디지털화 되고 있는 최근 금융환경에 소외되거나 상대적인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은 금융사기·개인신용정보 예방교육을 비롯해 실생활에서 필요한 재미있는 금융 생활 등의 과정에 큰 관심과 집중도를 보였다.  

DGB금융그룹이 노인 연령층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커리큘럼을 기획·제작해 교육과정을 세분화했으며, 사회참여활동 어르신과 근로참여활동 어르신으로 과정을 구분해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론 교육을 비롯해 은행과 동일한 구조와 환경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모델뱅크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으로 은행 이용과 ATM기 활용교육도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며 체험형 금융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회기별 교육이 끝나면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춘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함께하고 있어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  

DGB금융그룹 직원으로 구성된 DGB금융교육봉사단(일명 펜토링 Finance Mentoring)도 다년간 축적된 교육역량을 ‘9988 금융교실’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금융교육 전문 강사가 노인 복지기관을 방문해 9988금융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 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을 위한 금융 교육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채널로도 다양화하고 있다. 이번 시니어클럽을 포함해 향후 노인회 취업지원센터까지 확대해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서비스 이용에 심리적·물리적 거리감을 최소화하는데 더욱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 핵심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금융교육을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시켜 금융 취약계층 맞춤형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방면의 금융 경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시니어 온라인 금융교육 강화와 함께 동영상을 활용한 금융교육 컨텐츠로 어르신 금융 편의를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377963